학술지 무용동작심리상담사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한 교류의 장으로
학술 교육과 연구 활동을 주도합니다.

편집위원 소개

직책 성명 소속기관
편집위원장 고경순 전주대학교
편집위원
(가나다 순)
김지은 차의과대학교
서은실 미국 Marrywood University
이경희 가천대학교
심민정 미국  Drexel University
박소정 미국 Hofstra university
연구윤리위원장 이경희 가천대학교

대한무용/동작심리치료학회지 편집위원회 규정

편집위원회의 구성

1. 편집위원회는 편집위원장을 포함한 10인 이내의 편집위원으로 구성한다. 
2. 편집위원은 다음의 사항을 모두 충족시켜야 한다. 

1) 해당 전공의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임상의 경력이 10년 이상인 자에 한한다. 
2) 선출시기 직전까지 최근 3년 동안 전국규모 학술지에 2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하였거나 5년동안 1권 이상의 학술서적(번역서 및 공동편저 포함)을 출판한 자.
3) 편집위원회는 학회지의 특성화와 발전전략을 위하여 소위원회를 둘 수 있다. 

편집위원의 임기 및 선출방법

1. 편집위원은 회장이나 편집위원장의 추천으로 학술 업적이 뛰어난 이사를 선임하여 이사회의 인준을 받는다.
2. 편집위원장 및 편집위원의 임기는 각각 2년으로 하고 연임할 수 있다.

편집위원회의 업무

1. 편집위원회는 학회지에 투고한 논문을 심사한다.
2. 연 2회 발간되는 『신체심리연구』(6, 12월)의 편집 및 출판을 담당한다.
3. 학회의 이름으로 출판되는 학술서적과 간행물을 편집 발간한다.

편집위원회의 운영

1. 논문심사과정은 논문접수 마감일로부터 2주 이내에 소집된 편집위원회의에서 결정한다.
2. 집위원장은 『신체심리연구』에 투고된 논문들을 심사하기 위하여 편집위원과 심사위원을 위촉하고, 그 심사 평가를 근거로 논문게재여부를 판단한다.
3. 편집위원회는 1년 1회 정기 회의를 통해 학술지의 학문적 가치 및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단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판단할 때, 또는 편집위원의 과반수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 위원장이 소집한다.
4. 편집위원회의 회의는 위원의 과반수이상의 출석과 3분의 2이상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위원장은 표결권을 가지며, 가부동수일 경우에는 결정권을 가진다. 
5. 편집위원의 활동에 필요한 예산은 본 위원회가 편성하여 학회 사무국에 청구한다. 
6. 편집위원장은 위원회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편집간사를 둘 수 있다. 
7. 논문의 심사기준은 편집위원회에서 합의한 연구주제의 참신성, 연구방법의 타당성, 논문의 구성과 합리성, 논지의 명료성, 인용과 논증의 적합성, 학문적 기여도, 학회 투고규정에 따른 원고작성 양식의 준수, 영문초록 작성의 적합성으로 한다. 그 외에 학회지의 편집과 발간에 관한 사항은 별도의 세부규정을 두어 운영한다. 

제정일: 2015년 7월 15일
개정일: 2016년 2월 15일
개정일: 2018년 9월 15일
개정일: 2019년 2월 23일